• X

    로그인 Login


    공간별 인테리어 [욕실 편]-건식세면실, 건식욕실 > 인테리어정보

    인테리어정보
    인테리어정보
    INTERIOR TIP

    공간별 인테리어 [욕실 편]-건식세면실, 건식욕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주택 기획실 작성일17-09-07 10:52 조회3,265회 댓글0건

    본문

     

    작은 욕실 인테리어 편에서 잠깐 언급했던 건식세면실은 서양의 건식욕실문화를 한국식 욕실문화에 맞게 접목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건식욕실 인테리어에 대해 간단히 설명하자면,
    세면대와 욕조 혹은 샤워실 외에는 배수구를 설치 하지 않고 건조한 상태로 유지한 욕실 인테리어를 일컫는다.

    내부가 건조하기 때문에 욕실에서도 원목가구 혹은 마루, 러그 등 습한 곳에서는 사용하지 못했던 가구나 마감재 등 적용할 수 있는 마감재의 폭이 넓어졌고,
    물때가 끼지 않기 때문에 위생적인 욕실을 유지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들이 국내에도 유입되면서 건식욕실 인테리어를 설계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아직까지 국내 욕실문화는 물청소를 해야하는 점을 중요시 여겨 건식 세면실을 별도로 설치하는 사례가 많고,
    욕실 내부에 세면가구를 설치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럴 경우 내수성이 강한 욕실전용마감 제품으로 설치 하는것이 좋다.   



    세면가구의 경우 기성제품도 있지만 제작가구 업체에서 세면대 가구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곳도 있기 때문에 원하는 스타일의 디자인에 맞춰 집의 컨셉과 어울리는 가구로 제작할 수 있다.


    하부에 수납장 혹은 다리 없이 벽자체에 매달아 시공을 하는 세면상판의 경우에는 3면이 고정되어야 안정적으로 세면대를 바치고 있을 수 있다.
    하지만 구조적으로 그렇지 못할 경우 벽내부에 보강을 해준 후 시공한다면 안전한 세면대를 제작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욕실을 리모델링시에는 욕실배관이 바닥에서 올라오는지 벽에서 나오는지 확인 후 디자인 컨셉을 잡아야 한다. 



    평수가 큰 집의 경우 드레스룸 조성 시 세면실을 함께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파우더룸과 겸용하여 공간을 연출 한다면 화장대와 세면대를 훨씬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세면실을 별도로 설치하지 않고 욕실 내에 함께 설치하고자 할 경우 가급적 물이 직접적으로 가구에 닿지 않도록 샤워부스를 설치하는 것이 좋다.
    또한 샤워공간과 세면공간의 바닥단차를 주어 샤워 시 물이 세면대쪽으로 오버플로우되지 않도록 시공한다면 욕실 내부에도 충분히 세면가구를 설치 할 수 있다.









    앞선 정보들을 토대로 건식세면실 인테리어의
    특성과 주의할 점들을 미리 숙지해 놓는다면
    한국과 서양의 문화가 융합된 깔끔하고 쾌적한
    욕실을 유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



    출처 : www.pinterest.co.kr[첨부이미지]
     


    댓글목록

    댓글은 로그인한 사용자만 작성 가능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