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X

    로그인 Login


    공간별 인테리어 [주방 편]-타일 > 인테리어정보

    인테리어정보
    인테리어정보
    INTERIOR TIP

    공간별 인테리어 [주방 편]-타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바른주택 기획실 작성일17-08-22 16:41 조회3,977회 댓글0건

    본문


     

    세계적인 인테리어 디자이너 데이비드 록웰은 "외관에서부터 공간에 대한 느낌, 공간의 느낌에서 메뉴,
    그리고 메뉴에서 음식에 대한 표현까지, 사람들이 그들만의 저녁 이벤트를 만드는 '가정집' 레스토랑의 시대가 올 것이다"라고 말했다.

    주부들만의 공간에서 남녀공동의 공간으로 변화하고, 보여주지 않는 주방에서 직접 보여주고 과시하고 소통하는 공간으로 변화되고 있다.

    본 포스트에서는 눈으로 보여주기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인 주방 타일에 관해 다뤄보고자 한다.


     마블타일  

    최근 유행하고 있는 비앙코 계열의 마블타일로 욕실, 거실 뿐만 아니라 주방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대형소형모자이크 사이즈로 다양하게 나오고 있어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할 수 있는 좋은 타일 중 하나이다.

    특히 주방 상판 혹은 바닥도 함께 비앙코 마블 계열로 마감하면 중후한 모던 스타일의 주방분위기를 연출 할 수 있다. 



    대형 마블타일이 웅장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었다면 소형타일은 시공패턴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벽돌시공 혹은 헤링본 시공은 모던한 공간 속에서 아기자기한 분위기를 살짝 추가해 주는 효과가 있다.



     

    육각형태, 부채꼴 모양 등의 모자이크 타일은 보일 듯 말 듯 잔잔한 포인트를 주어 꾸미지 않은 듯 하면서도 꾸민 연출이 가능하다.

    다만모자이크 타일은 큰 타일보다 줄눈 시공범위가 많기 때문에 시공 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점을 염두해 두어야 한다.



     

     타일 패턴의 종류  

    타일 패턴은 시공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각자의 취향과 시공하는 범위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 될 수 있다.

    또한 타일의 사이즈에 따라 같은 패턴이어도 다른 효과를 줄 수 있다. 



    왼쪽부터 '스택본드', '버티컬 스택본드', '러닝본드', '버티컬 오프셋본드'


    왼쪽부터 '헤링본', '다이어그널 헤링본', '스트레이트 헤링본', '크로스해치'



     패턴타일 (벽-바닥)  

    기존의 주방타일이 벽에만 시공하는 것으로 생각했다면 뿐만 아니라 바닥에도 함께 시공하여 바닥 마감재의 변화로 공간을 구분함과 동시에 그 자체로 포인트를 주는 인테리어도 많이 눈에 띈다.

    어떤 종류의 패턴타일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그 실의 분위기를 전혀 다르게 연출 할 수 있다





    패턴 타일을 바닥에 시공을 하게 되면 패턴의 종류색상에 따라 카펫을 깔아놓은 듯한 효과를 준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바닥에 화려한 패턴과 색감이 적용됐기 때문에 벽타일 혹은 주변 가구의 색감은 심플한 톤으로 적용하여 패턴타일의 포인트를 방해하지 않는 것이 좋다




     

    방 바닥에 타일시공을 하고 싶은데 시공할 범위가 모호하다면 주방가구의 배치와 그에 따른 나의 동선을 고려해 보자. 

    'ㅡ'자 혹은 ''자 형태로 주방가구가 벽에 나열되어 있는 형태라면 주방가구의 바로 앞쪽으로만

    시공한다면 굳이 넓은 범위를 모두 타일로 마감할 필요없이 좁은 면적으로도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아일랜드 형태의 주방가구라면 아일랜드 주변일부 혹은 가구의 끝라인을 기준으로 주방 바닥쪽 전체를 마감하여 공간의 구분까지 함께 할 수 있다

    또한 벽이든 바닥이든 패턴타일을 시공시에는 타일이 끝나는 부분 컷팅이 되는 부분이 어디일지 정확히 확인 한 후 타일패턴의 시작점을 찾아야 패턴이 끊기지 않고 시공이 될 수 있다. 



    소개해 드린 다양한 타일의 패턴과 종류들은

    주방 뿐만 아닌 타일로 시공될 수 있는

    모든 곳에 적용이 가능하다.


    약간의 변화와 생각의 발상으로 나만의 공간을 꾸며보자.


    - 공간별 인테리어 주방_타일 편 -


     


     
     

    댓글목록

    댓글은 로그인한 사용자만 작성 가능합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